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S25, 혁신 없는 카메라 업그레이드에 그치다

H.J Money 2024. 10. 24.

#갤럭시 S25, 혁신 없는 카메라 업그레이드에 그치다

1. 기대에 못 미친 갤럭시 S25 카메라

갤럭시 S25 울트라가 공개되면서 많은 소비자들의 기대를 모았지만, 이번에도 혁신은 없었습니다. 카메라의 핵심 업그레이드는 초광각 카메라 하나뿐입니다. 메인 카메라와 줌 기능은 기존 갤럭시 S24와 거의 동일한 수준이며, 이로 인해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실망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특히, 200MP 메인 카메라와 3배, 5배 광학 줌 카메라가 그대로 유지된 점은 많은 사람들의 비판을 받고 있습니다.

갤럭시 S25, 혁신 없는 카메라 업그레이드에 그치다갤럭시 S25, 혁신 없는 카메라 업그레이드에 그치다

2. 소니와의 경쟁에서 밀린 삼성의 카메라 기술

삼성전자는 한때 모바일 카메라 센서 시장에서 소니와 치열한 경쟁을 벌였으나, 최근 들어 점점 그 격차가 벌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갤럭시 S25 울트라에서도 소니의 카메라 모듈이 일부 사용되었으며, 삼성전자가 자사의 카메라 기술을 충분히 발전시키지 못하고 있다는 점이 드러났습니다. 게다가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소니 센서를 더 많이 사용하는 경향이 늘어나면서 삼성의 입지는 더욱 좁아지고 있습니다.

3. 이미지 프로세싱에 집중한 삼성, 그러나 부족한 혁신

삼성전자는 하드웨어 성능 향상보다는 이미지 프로세싱 기술을 개선하는 데 주력했습니다. 강력한 이미지 프로세서(ISP)를 통해 사진 품질을 향상시키는 데 집중하고 있지만, 이는 기존 소비자들이 원하는 혁신적인 변화를 제공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AI를 활용한 이미지 후처리 기술로 차별화를 꾀하고 있지만, 이러한 변화는 소비자들이 기대하는 큰 혁신과는 거리가 멉니다.

4. 삼성 AP 대신 퀄컴 칩셋만 탑재한 이유는?

갤럭시 S25 울트라에는 삼성의 자체 AP인 엑시노스 대신 퀄컴의 스냅드래곤 8 Gen4가 전 모델에 탑재될 예정입니다. 엑시노스 2500이 성능 면에서 기대에 미치지 못하자, 삼성전자는 전 세계적으로 퀄컴 칩셋을 사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는 성능을 높이기 위한 선택이었지만, 삼성전자가 자체적으로 경쟁력 있는 AP를 개발하지 못한 점은 아쉬운 대목입니다.

결론

갤럭시 S25 울트라는 초광각 카메라 업그레이드 외에는 큰 변화가 없는 제품으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실망감을 사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카메라 기술에서 소니에게 밀리고, 자체 AP 개발에서도 부족한 성과를 보이며 전반적인 혁신의 부재가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댓글